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1588-1688 번호로 온 전화 무작정 끊으면 안되는 이유

1588-1688 전화번호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1588-1688 번호는 "국민 카드" 번호입니다.

이 번호로 국민 카드에서 전화가 오는 경우는 여러 가지인데, 홍보나 광고성 이벤트 등을 소개해줄 때도 전화가 옵니다. 우리는 이런 광고나 홍보성 전화가 받지 싫은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러면 왜 이 번호의 전화를 무작정 끊으면 안 되는 이유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왜 무작정 끊으면 안 될까?

카드사는 광고나 홍보 외 나도 모르는 사이에 연체된 카드 대금에 대해서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끊기보다는 일단 받고 원하는 내용이 아닐 경우 끊으면 되는데요.

상담 직원들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끊으려면 "아 근데 지금 회의 중이라 나중에 전화해주세요" 등으로 마무리하고 끊으시는 게 경험상 가장 좋아 보였습니다.

 

 

저도 1588-1688 번호가 뜨면 일단 무조건 스팸 전화인 줄 알고 받지 않았다가 나중에 결제 대금 중 아주 조금 연체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화들짝 놀란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는 이 번호는 국민카드로 저장해 두고 전화가 오면 한 번쯤 받고 필요 없는 내용이면 저렇게 거짓말이 될 수도 있겠지만 정중히 얘기하고 끊고 있습니다. ㅎㅎㅎ

 

 

 

국민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보기▼

 

 

아 몰랑 그냥 받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요즘 시대에 모르는 전화가 오거나 스팸 전화로 의심되는 전화는 이상하게 무조건 받기 싫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모르는 전화를 받는 게 싫어서 일부로 전화를 안 받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자신이 국민 카드를 사용하는데 어플 등으로 연체 정보 등을 자주 확인하고 본다면 꼭 받으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내 필요 자금 추적이 잘 되시는 분들에게는 위 이유도 해당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받지 않으셔도 되는 거죠!

하지만 스팸 등록까지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그래도 내가 사용하는 카드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니 언젠가는 한 번쯤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두 가지 경우를 잘 참고하셔서 실생활에서 불편함 없이 전화를 받을 것인지 그냥 끊을 것인지 결정하시면 좋은 선택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