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아이폰 미리 알림 기능 사용 방법과 깃발

아이폰 미리 알림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기본 어플인 미리 알림으로 체계적인 약속과 계획을 미리 설정해두고 알림을 받아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관리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다른 어플 사용하는 것보다 미리 알림 기능을 사용하는 게 훨씬 더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미리 알림은 일정 관리 기본 어플 중 하나로 심플한 사용 방법에 미리 알려주기까지! 스마트하게 일정을 관리해보세요. 

미리 알림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늘, 예정, 전체, 깃발 표시, 완료됨 순으로 메뉴가 나오고 이 중에서 해당되는 일정들이 한 번에 들어가 있어 보기에도 편하고 체크하기도 매우 편합니다. 이제 여기서 하단 새로운 미리 알림을 눌러볼까요?

 

 

새로운 미리 알림을 통해서 어떤 일이 예정되어 있는지, 메모에는 세부사항을 적어주시면 되고, 세부사항 메뉴에 들어가시면 날짜 설정, 시간 설정, 태그, 위치, 메시지를 보낼 때 등 언제 알림을 받을 것인지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통 날짜와 시간을 많이 사용하고 태그는 나중에 내가 찾아볼 일이 있을때 유용하니 입력해두시면 좋습니다.

또 미리 알림 같은 경우 내가 지정한 위치에 도달했을 때 알려주는 기능과 내가 메시지를 보낼 때 같이 알려주는 기능이 있으니 상황에 따라 잘 활용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미리 알림에서 깃발이 어떤 의미일까

깃발이란 단어만 들었을 때는 정확하게 의미를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미리 알림 깃발 등으로 검색을 하시거나 물어보실 때가 종종 있는데요. 이 깃발의 의미는 엄청나게 중요한 알림을 받아야 할 때 설정해두면 유용한 기능으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깃발을 설정하면 내가 추가한 미리 알림에 깃발 모양이 나와있어 보기가 훨씬 좋고 깃발이 달린 알림들을 한눈에 볼 수도 있어서 중요한 알림일 경우 추가해주세요!

 

 

위 단계에서 새로운 미리 알림을 추가하면 전체에 1개가 추가됩니다. 이제 이 전체에서 설정한 날짜가 오늘이라면 오늘에 1개가 생길 것이고, 예정에 해두었다면 예정, 깃발 표시에 해두었다면 깃발만 볼 수 있는 메뉴에 추가가 되어 있을 거예요! 

또한 이미 일정을 완료해 체크한 일정들은 모두 완료됨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과거에 내가 뭘 했는지도 바로바로 찾아 볼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는 게 바로 미리 알림 기능입니다.

 

 

전체를 눌러보시면 이렇게 추가한 미리 알림들이 목록별로 있으니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면 잊어버리지 않고 일정을 소화할 수 있을 거예요! 미리 알림 기능은 일상에서 일정을 관리할 때에도 사용하지만, 보통 회사에서 복잡한 업무 등이 주어졌을 때 차곡차곡 하나씩 해결하려고 미리 알림 기능을 활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때요? 기본 어플인 미리 알림인데도 참 간편하고 심플하며 스마트하죠?

위치에서 알림을 받거나하는건 회사 앞에서 알림을 받고 싶을 때나 친구를 만나러 가는데 그 친구에게 무엇을 얘기해줘야 한다. 이런 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게 위치 알림입니다 ㅎㅎ 

 

이것으로 미리 알림과 깃발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좋은 정보를 들고 오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