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정보

스택스(STX) 코인 정보 전망 시세 호재 알아보기

오늘 함께 알아볼 코인은 스택스(STX) 코인입니다. 스택스는 다른 암호 화폐에 비해 조금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는데요. 그 시작이 2013년이라고 합니다. 꽤나 오랫동안 이어져온 코인임을 알 수 있어요. 그렇다면 이 스택스 코인이 어떤 코인이고, 전망이나 호재가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스택스 코인이란?

    • 현재 시세: 293원 (한화)
    • 시가총액: 395,422,781,124 (약 3천9백억)
    • 최대 공급량: 1,818,000,000 STX
    • 총 공급량: 1,352,464,000 STX
    • 유통 공급량: 1,349,689,207 STX

     

     

    스택스 코인은 2013년 웹 3.0 구축을 목표로 프린스턴 대학교 컴퓨터과학부에서 처음 나온 프로젝트입니다. 그 이후 2014년 설립자 무니브 알리와 라이언 시어는 프로젝트를 위해서 초기 투자를 받았고, 그 투자자들은 SV Angel, Naval Ravikant, 유니온 스퀘어 벤처스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프로젝트가 성황리에 진행되어오다가 2021년 드디어 스택스 2.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메인넷도 성공적으로 개발이 완료된 코인입니다.

     

    스택스는 PoX(Proof of Trasfer) 전송 증명의 합의 알고리즘을 갖고 있고, 이 개념은 스택스에서 처음 제시한 방법입니다. 전송 증명이란 두 블록체인을 이어주는 알고리즘으로 스택스의 목표는 현재 아무런 기능이 없는 비트코인에 스마트 컨트랙트를 가능하게하고, 여러 가지 디앱들이 비트코인으로 생태계를 확장해나가는 목표이죠. 아무래도 비트코인이 아무런 기능이 없다 보니 스택스가 이 것을 대신하고 있는 셈이 됩니다.

     

    그래서 스택스의 보상 체계는 실제 채굴 보상으로 스택스를 받을 수도 있고, 전송 증명에 사용된 비트코인이 사라지지 않아 비트코인으로 받을 수 도 있다는 장점이 있는 코인입니다.

     

     

    출처 - 무료 이미지

     

     

    스택스 코인의 장점

    스택스의 장점 중 가장 큰 하나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스마트 컨트랙트를 가능하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디앱들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개발이 가능하도록 지원이 되고, 개발자들은 Clarity라는 새로운 언어를 이용해서 디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발이 용이하게 SDK 등을 많이 제공해주고 있어 개발자들은 쉽게 스택스 디앱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택스는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보안성, 안정성 등의 특징에 대해 아무런 변화 없이 그대로 비트코인을 가져올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업비트의 다른 타 시가 총액이 비슷한 코인들과는 다르게 거래 가능 최대 거래소가 바이낸스기 때문에 거래 용이성과 시세가 상승하기 시작하면 무섭게 상승하기 때문에 지켜볼 필요성이 있는 코인입니다.

     

     

     

    스택스 코인의 단점

    스택스는 레이어1 블록체인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고, 항상 비트코인 네트워크와 함께 하기 때문에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속도가 현재의 블록체인들보다 훨씬 느린데, 스택스도 느린 비트코인의 네트워크를 따라가야 하다 보니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속도가 빠르면 빠를수록 디지털 화폐로 이용되거나 전송이 용이하기 때문에 빠른 것이 당연히 좋은데요. 스택스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다른 하이퍼체인을 구축해서 솔라나와 아발란체 등과 같은 코인의 네트워크 속도로 개발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힌 만큼 단점을 보완하고자 하는 의지는 있는 것 같습니다.

     

     

    출처 - 코인데스크 코리아

     

     

    스택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금 더 자세히 보기▼

     

     

     

     

    스택스 코인 시세

    코인마켓캡 - 스택스 시세

    스택스의 최고점은 약 3.2달러 정도로 현재는 그때 대비 10배가 넘게 빠진 0.229달러에 머물고 있습니다. 현재 스택스의 스토캐스틱 지표와 상대 강도 지수 RSI을 살펴보면 과매도 상태와 중립 상태로 현재 여기서 더 하락할 가능성이 있는지는 확실하진 않습니다. 현재는 크립토 윈터 기간으로 계속해서 하락을 하고 있는데, 분위기의 영향이 크다고 보고 있네요. 스택스 자체는 현재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택스 코인 반감기

    스택스는 반감기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채굴량이 줄어드는 시기에 맞춰서 스택스도 역시 채굴량이 줄어드는데요. 이 주기는 약 4년마다 진행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투자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2020 ~ 2023 - 1000개
    • 2024 ~ 2027 - 500개
    • 2028 ~ 2031 - 250개
    • 2032년 이후 - 125개

     

     

    스택스 코인 전망 및 방향

    Xangle.io - 스택스 평가

    스택스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스마트 컨트랙트를 가능하게 하는 코인으로 몇 가지 이슈만 해결된다면 앞으로 좋은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먼저 느린 네트워크 속도를 개선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속도가 솔라나 수준으로만 개선된다면 큰 호재일 수도 있어요. 또한 디앱 생태계가 활성화되고는 있으나 킬러 디앱이 없는 상황이라 방향성에 대해서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군요. 아무쪼록 쟁글에서는 스택스의 등급을 A로 지정했습니다. 에이다와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준수한 코인이라 볼 수도 있겠네요.

     

    또한 스택스는 최초로 SEC 승인을 받은 블록체인입니다. 그러므로 법적 리스크가 매우 낮고, 주기적으로 SEC에 재무 정보를 제출 및 공개하고 있어서 투명도도 타 코인들에 비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여러 가지를 종합해서 보았을 때 스택스는 상당히 매력적인 코인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 내용은 투자 권유 내용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유념해주세요. 이상으로 스택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고 부자 되셨으면 좋겠습니다.